10/09/2007

[XHTML] 2. 왜 XHTML인가?

2. 왜 XHTML인가?

- XHTML은 HTML과 XML(EXtensible Markup Language)의 결합이다.

- XHTML은 HTML 4.01내의 모든 엘리먼트와 XML의 문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2.1 왜 XHTML인가?

- 우리는 웹상에서 "불량한" HTML이 포함된 다수의 페이지를 보게 되었다.

- 아래 HTML 코드는 브라우저에서는 보이지만, HTML 규칙에는 어긋나는 예이다.

- XML은 "잘 구성된" 문서의 결과를 올바르게 표시하는 마크업 언어이다.

- XML은 데이터를 묘사하기 위해 디자인 되었고, HTML은 데이터를 나타내기 위해 디자인 되었다.

- 오늘날의 마켓은 서로 다른 브라우저 기술로 구성된다. 몇몇 브라우저는 컴퓨터상의 인터넷에서 실행되고, 몇몇 브라우저는 모바일 폰과 핸드 헬드상의 인터넷에서 실행된다. 마지막으로 언급할 것은, "불량한" 마크업 언어를 번역하기위한 리소스나 파워를 가지면 안된다는 것이다.

- 그러므로, HTML과 XML 그리고, 그들의 장점의 조합으로, 현재와 미래에 유용한 마크업 언어는 XHTML이다.

- XHTML 페이지는 모든 XML 장치를 활성화시켜 읽을 수 있게 하고, XML을 지원하는 브라우저로 업그레이드될 때까지 세상에 남아 기다린다. XHTML은 "잘 구성된" 문서를 작성하기 위해 주워졌고, 지금은, 이전 브라우저와 공존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작동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