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9/2007

[book]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by 신웅진

** 바보처럼 공부하고 천재처럼 꿈꿔라

- 아무리 밭이 좋아도 부지런히 김을 매고 쟁기질하는 농부의 밭을 따라가지 못한다.

- 공부는 열심히 해주면 배신하지 않는다.

- 꿈도 물을 줘야 자란다.

- 노력하는 사람은 누구나 도와주고 싶어한다.

- VISTA(Visit of International Student to America) - 미국 연수 프로그램

- 이룰 꿈이 있으면 흔들리지 않는다.


* 해외 공관 = 대사관(Embassy) + 총영사관(Consulate General)

- 대사관에서 근무하는 외교관 : 계급은 대사, 공사, 참사, 서기관 등이 있으며, 이들은 상대국 정부와 관련된 일을 한다. 외교정책을 수립하고 두 나라 사이의 공동관심사와 정책에 대한 우리 정부의 견해를 주재국 정부에 전달하며, 주재국에서 정치, 경제적으로 커다란 변화가 생기면 즉시 외교통상부에 보고한다. 그 외에 우리나라가 신망을 얻을 수 있도록 각종 공, 사적인 일들을 하는데, 이 모두를 위해서는 항상 주재국의 여러 인사들과 친분을 두텁게 유지해야 한다.

- 총영사관에서 근무하는 외교관 : 총영사, 영사, 부영사 등으로 구분되며, 그 나라에 거주하고 있는 우리 국민과 관련된 일을 한다. 세계 각국에 있는 우리 국민과 한국 회사 등의 이익과 안전을 도모하는 것이 주된 업무이다. 우리나라 사람의 여권 발급이나 우리나라를 방문하려는 외국인에게 입국허가 등을 해주는 일도 한다.

- 최후의 승리는 결국 선한 사람에게 돌아간다.

- 천리마는 항상 있으나 백락은 항상 있는 것이 아니다.

- 백락일고(伯樂一顧) : (명마가 말을 잘 감정한다는 백락을 만나 세상에 알려졌다는 일에서) '남
이 자기의 재능을 알아주어 잘 대접받음'을 이르는 말.

- 의전비서관 : 국무총리의 일정이나 접견 등을 준비하고 총괄하는 2급 이사관급 자리.

- 사람의 마음을 사는 비결은 '정성'뿐이다.

- 항상 나 자신보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배려하고 이해하고 존중하려고 노력한다.

- 먼저 인간이 돼야 진정 성공할 수 있다.

- 열정만 있다면 부족한 모든 것을 채울 수 있다.

- 성공과 실패의 차이는 부족함 그 자체에 있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채워 넣겠다는 열정이 있느냐 없느냐에 달려 있다.

- 모름지기 남자가 해 지기 전에 집에 오는 것은 직업이 없거나 큰 병을 앓고 있을 때 둘 중의 하나이다.

- 'SG 워너비' 는 인기 있는 남성 보컬 그룹의 이름인데 미국의 듀엣 그룹인 사이몬 앤 가펑클처럼되고 싶다(wanna be)는 의미를 담고 있다.

- Embargo(엠바고) : 수출금지조치, 언론보도통제라는 뜻으로 기자들이 사용하는 엠바고라는 용어에는 취재는 하되, 정해놓은 일정 시점까지 보도를 하지 않는다는 서로의 약속을 의미함.

- 계산이 개입되지 않고 진심으로 베푼 모든 선한 행동은 세상을 한 바퀴 돌아 자신에게 큰 행운으로 다시 돌아온다.